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피부과 선택 방법
     
     
    피부과 종류

     

    ▶ 일반의 vs 전문의?

     

    전문의 일반의

    의사를 대학병원 수련 여부로 구분하면 크게 전문의와 일반의로 나뉘어지는데 의과대학(6년) 혹은 의학전문대학원(4년)을 수료한 후 면허시험을 합격하면 일반의(GP, General Practitioner)가 되며 의사 면허 취득하면 바로 근무를 시작할 수 있는 자격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경력 측면에서 볼 때 환자 입장에서 졸업 후 처음 환자를 보는 초보 의사를 만날 확률도 있다는 뜻이 되지요.
    초보 인턴 과정을 거치고 대학병원에서 교수님들의 지도를 받으며 레지던트(전공의) 과정 3~4년을 수료하고 전문의 시험에 합격하면 비로소 해당 과의 스페셜리스트,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보통 레지던트 기간 동안 비슷한 내용의 진료와 시술을 반복하기 때문에 이 과정을 거친 의사라면 확률적으로 기본적인 술기를 잘할 수 밖에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병원에서 근무했는지에 따라 다양한 케이스의 질, 내용이 달라질 것입니다. 
     

    ▶ 클리닉, 의원, 피부과 뭐가 다른가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클리닉'과 '의원'은 같은 표현이며 해당 명칭의 피부과를 방문하면 일반적으로 전문의보다는 일반의가 진료를 볼 확률이 높습니다. 
    클리닉(clinic)은 의원과 병용해서 쓸 수 있는 단어로 보통 업무강도가 높고 일반의의 근무 비중이 큰 네트워크 병원에서 주로 쓰이는 명칭입니다. 또한, 프렌차이즈 형태로 신속한 진료시스템을 구축한, 보다 젊은 분위기의 미용 병원에서 주로 쓰이는 명칭입니다. 
    반면 보다 중후하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선호하는 전문의 원장의 경우 본인의 전문 분과 명칭을 붙여 'ㅇㅇㅇㅇ 의원'으로 개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피부과 전문의가 아니라면 'ㅇㅇㅇ피부과 의원'으로 개원할 수는 없습니다. 피부과 수련을 받은 피부과 전문의가 개원한 경우에는 'ㅇㅇㅇ피부과'라는 명칭을 쓰지만, 피부과 레지던트 과정을 밟지 않은 의사가 'ㅇㅇㅇ피부과'라고 간판에 표기하는 것은 의료법 위법이기 때문입니다.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목적에 따른 병원 선택

     

    피부과 대표 시술 리프팅
    리프팅

    ▶ 리프팅 시술이란?

    리프팅 시술이란 말 그대로 '처진 얼굴을 끌어 올리는' 시술로 이해하면 됩니다.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울퉁불퉁하게 처진 얼굴라인을 정돈해 더 작고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드는 시술입니다.
    리프팅은 크게 '수술적 리프팅'과 '비수술적 리프팅'으로 구분됩니다. 칼을 대어 직접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 고정하는 '거상 수술'이 수술적 리프팅이며 거상 효과가 시술에 비해 강합니다. '수술적 리프팅'은 성형 수술에 속하며 대게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행합니다. 반면 피부과에서 주로 시행하는 것은 '비수술적 리프팅'입니다. 비수술적 리프팅은 주사나 바늘을 이용하는 '침습적 실리프팅'과 주사기로 찌르지 않는 '비침습적 레이저 리프팅'이 있습니다. 
    이 중 실리프팅은 수술과 레이저 시술의 중간 정도 효과와 불편감을 가진 시술이라고 이해하면 편합니다. 인체에서 녹아 안정성이 입증된 의학용 실을 이용해 처진 얼굴 살과 피부를 위로 당겨 고정하는 것을 말하며, 국소 마취와 바늘 시술이 포함되어 중중등도의 통증과 부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만큼 박리 범위가 넓은 것이 아니므로 멍, 부기가 오래가지 않고 실제로 거상 효과도 레이저 시술보다 드라마틱해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리프팅레이저기계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레이저 리프팅은 바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이저 리프팅은 장비를 이용한 시술이라는 점에서 환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의상 쓰는 표현으로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여 피부 조직의 탄력을 증가시키는 원리이며 고주파와 초음파를 이용한 리프팅이 대표적입니다. 특히 고주파를 이용한 리프팅은 대게 따뜻한 열감이 느껴지는 정도의 시술로 통증이 적어 선호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반면 이러한 덜 아픈 시술의 경우에는 얼굴라인의 드라마틱한 변화 측면에서는 거상 수술이나 실리프팅에 비해 만족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1. 수술적 리프팅 : 안면 거상 수술
    2. 비수술적 리프팅
     1) 침습적 리프팅 : 실리프팅
     2) 비침습적 리프팅 : 장비를 이용한 리프팅(고주파, 초음파 등)
      - 처진 얼굴선 리프팅
        :  울쎄라, 슈링크, 인모드, 튠페이스, 리프테라 등
      - 피부 탄력, 모공 타이트닝
        : 써마지, 올리지오, 인모드 , 튠페이스, 볼뉴머, 티타늄 등
     

    ▶ 상황에 따른 리프팅 추천 시술

    • 일주일 휴가를 받은 상태라 멍, 부기로 인한 일상생활에서의 부담과 불편함을 감내할 수 있고 큰 효과를 원할 시 : 거상수술 혹은 실리프팅
    • 바로 다음날 출근해야 해서 티가 많이 나지 않아야 하며 처진 볼살과 턱라인을 올리고 싶은 경우 : 초음파 리프팅(울쎄라, 슈링크, 리프테라 등)
    • 얼굴 살이 빠지는 것은 원하지 않고 피부 잔주름과탄력 저하가 고민인 경우 : 고주파 리프팅(써마지, 올리지오, 볼뉴머), 기타 리프팅(티타늄, LDM 등)
     

    2023.10.13 - [몸 건강/피부관리] - 레이저 리프팅 : 써마지, 울쎄라

     

    레이저 리프팅 : 써마지, 울쎄라

    30대부터 본격적인 노화가 시작되는데 이때는 콜라겐이 생성되는 것보다 없어지는 속도가 훨씬 빠릅니다. 그래서 얼굴에 탄력이 떨어지고 살이 처지며 주름도 생기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기

    oh99mom.tistory.com

     

     

    반응형